Home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

게시글 검색
<예비 고1들에게 3월 모의고사란?>
Photo-Agit 조회수:2256 1.221.161.156
2018-02-19 19:34:00
모의고사는 뭐 내가 뭘 모르고 있나 그거 확인하는 것이고, 수능형 시험 시스템에 적응하는 것이고 시행착오를 충분히 해보고 해야지 실제 수능에서 실수를 줄일 수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예비 고1들에게 3월 모의고사란?>

1.시험범위가 중등 전범위. 중등전범위 복습해봤자 고등공부랑 별로 관계 없음.
현재 고등 선행하고 있을텐데, 그것 열심히 하시길~ 학원에서 진행하는 과정있으면 그것 잘 따라가시고, 인강듣고 있으면 그것 잘 따라가시고, 혼자하고 있으면 그것 열심히 하시길~

2. 고1 3월 모의고사 성적이 수능성적이다? 아직도 그런 헛소리 믿는 학생 없지?
- 그런 소리 하는 사람있으면 일로 데꼬온나~

3. 3월 모의고사로 자신감? - 그래. 잘봤으면 자신감 갖고, 못봤어도 자신감 갖자.

4. 그래도 불안해? 학교에서 그걸로 특별반 만들라고 했다고? - 그래 3월 기출문제 몇개만 시간정해서 풀어봐. 실전 모의고사를 치듯이. 그리고 오답풀이를 해보고.

5.만약 그랬는데, 성적이 안나와서 특별반 안될 것 같다고? - 그래, 그건 너가 특별반이 아니라는 증거야. 인정해. 공부는 중학생때 보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샘과 약속하자. 고등학교 가서 치고 올라가는 애들 마이 봤다! 암튼 시험 친거 들고 각 과목별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선생님께 들고가! 그러고는 니가 부족한게 뭔지 그래서 뭘 공부해야 하는지 조언을 받아~!

[2018학년도 모의고사 일정]
 
- 고1,2의 전국 모든 학생이 치는 것은 11월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재학생 중 나의 전국 백분위는 11월 성적을 봐야 그나마 통계적으로 의미를 갖습니다.
-광주시는 3월 모의고사 미실시, 경기도는 3월, 9월 미실시, 서울은 6월 미실시 입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경기도와 서울이 빠지는 3,6,9월 시험은 통계적 의미가 많이 떨어지죠.

1학년은 교과과정이 바껴서 작년과는 범위의 차이가 있으니 그부분 참고하세요
그래서 기출문제 활용하실때 그걸 참고하셔야 합니다.
한국사는 차이가 없고요, 국어는 잘 모르겠는데 아마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 같구요. 영어는 아무관계 없습니다. (자신의 수준만 높여나가면 됩니다.)
수학과 사회, 과학이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나 사회,과학은 기출문제가 의미가 없어졌다고 보이는데요.
3월 정도에 예비 고1 학생에게 적용될 수능에 대한 발표가 있을 거라고 하니까요.
거기서 공통과목이 시험범위에서 배제되면 (아마 그럴것인데)
고1 모의고사는 별 의미 없으니 너무 기출문제에 연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18학년도 모의고사 범위- 1학년]
[2018학년도 모의고사 범위- 2, 3학년]
<모의고사 일정 및 범위는 파일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