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국어, 수학’여름 방학 공략법>
(주)샘에듀 조회수:4287 1.221.161.156
2018-07-11 15:38:00
<‘국어, 수학’여름 방학 공략법>

여름 방학은 방학 기간이 짧고, 날씨도 더워져 학습 욕구가 떨어지기 때문에 자칫 쉽게 흘려 보내기 쉬운 시기이다.
그러나, 확실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학습을 보완한다면 일취월장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중요하고 점점 더 어려워지는 ‘국어, 수학’ 에 대해 여름방학을 이용한 공부 공략법에 대해 말하려고 한다.
‘국어, 수학’은 수능에서 변별력을 가리는 중요한 과목이다. 제대로 바른 공부를 하면 반드시 성적이 오른다.

그 동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과목이 아니라, 제대로 공부를 안 했기 때문에 성적이 안 나왔던 것뿐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철저한 학습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학습의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

첫 째, 학습의 계획과 목표를 철저하게 세워라 .
‘국어, 수학’은 단기간에 성적 향상이 쉽지가 않다. 그리고, 생각보다 공부해야 할 양이 정말 많아,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과목이다. 그러나, 학생들은 조금만 하면 금방 잘 할거라고 착각을 한다.

우선, 자신의 취약 과목, 혹은 부분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을 하고, 3주간의 학습량에 대해 계획과 목표를 세워라.
과도한 계획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욕심은 버리고 실천 할 수 있는 만큼 세우는 게 중요하다.

둘 째, 개념을 철저히 익혀라 .
‘국어, 수학’은 초,중,고 학년별로 절대 동떨어진 학습이 아니다. 연계가 되어 점차 심화되고 범위가 넓어지는 것 일뿐이다. 기본은 개념부터 시작이다.

조급한 마음에 혹은, 유형별로 문제를 암기하듯이 기본 개념을 뛰어 넘어, 바로 문제 풀이로 암기하듯이 하는 공부 방법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정확한 개념도 알지 못하고, 여러 문제를 접한 학생들은 어디선가 봤던 문제, 혹은 선생님이 설명해줘서 본인이 안다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정이 바뀌면서 수능에서 복합 유형들이 점차 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개념의 기초가 없으면 응용 학습을 제대로 할 수가 없다.

세 째, 체계적으로 매일 꾸준히 학습해라 .
‘국어, 수학’은 체계적으로, 단계별로 매일 꾸준히 학습을 해서 3주간의 목표 달성을 해라.
독서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다. 학년별 중요한 권장도서를 읽어라. 고2~3학년이라면 기출 및 변형 문제를 매일 2~3지문씩 풀고, 국어의 부족한 한 장르를 선택해서 개념부터 꼼꼼하게 학습해야 한다.

수학은 지나친 선행보다는 한 학기 혹은 한 학년의 과목을 선택해서 개념과 원리로 문제를 이해하면서 꼼꼼하게 학습해야 한다. 매일 꾸준히 해서 한 권이라도 제대로 끝내라.
반드시,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필히 다시 풀어라.
개념부터 철저히 학습 한 후, 말로 남에게 설명을 할 수 있을 만큼 반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