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고등학교 입학 이후 학원효과가 떨어지는 이유가 뭘까요 ?>
(주)샘에듀 조회수:3495 1.221.161.156
2018-10-04 15:36:00
<고등학교 입학 이후 학원효과가 떨어지는 이유가 뭘까요 ?>

초등학생때는 엄마표로
중학교때는 학원으로 좋은 성적을 받아오다가
고등학교 진학 후 성적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는 늘 하던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성적이 떨어지니 학부모님들의 마음이 타들어 갑니다.

유명 학원을 보내보지만 효과는 그닥 못보게 되지요.
고등학교 입학 이후 학원효과가 떨어지는 이유가 뭘까요 ?
- 야간 자율학습 등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학원을 다니는 시간적 여유가 줄어듭니다.

기숙사 학교를 다니는 경우에는 더더욱 적지요.

그래서 학원을 도움을 받고자 하더라도 시간의 한계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기초학력이 부족할수록 학원 수업만으로 보충이 어려워집니다.

한번 뚫린 구멍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더 커지기 때문에 매꾸기가 힘들어 집니다.
- 고등학교 시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험범위가 계속 누적된다는 것입니다.

중등때만해도 적은범위 내에서 학원의 내신특강으로 커버가 됐다면 고등학교의 내신은 누적된 시험범위로 인해 학원을 통한 벼락치기가 점점 힘들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 고등학교 학업진도는 선행학습을 한 학생들조차도 진도를 따라가기 벅찰 정도로 학습 속도도 빠르고 학습난이이도 높습니다.

그렇다 보니 잠깐만 방심해도 학습진도가 크게 밀려버립니다.

학습진도가 밀려버리면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다 보니 수업이 재미없어지고 -> 이 경우 많은 학생들이 수학부터 포기하며 수포자 -> 수학을 포기했으니 전체적인 내신이 좋을리 없음 내포자(내신포기자)가 되고, ->내신이 안 좋으니 당연히 명문대 진학에 빨간 불이 들어와서 대포자(대학포기자) ->대학간판이 좋지 못하니 좋은 직업을 갖기가 어려워져서 인포자(인생포기자)가 되는 안타까운 수순을 밟게 됩니다.

고등학교 공부에서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자습시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