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고1,2 내신관리 위한 전략적 시험 준비 방법>
(주)샘에듀 조회수:1864 1.221.161.156
2018-06-15 15:59:00
<고1,2 내신관리 위한 전략적 시험 준비 방법>

한 발짝 가까워진 대입을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고1, 2 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내신관리에 힘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고1, 2 학생들의 전략적 시험 및 내신 관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1,2 대입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내신 성적 관리는 장기간의 싸움이기 때문에 꾸준한 학습에 대한 동기가 중요합니다. 공부가 지루하고 잘 되지 않을 때는 지루함을 없애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해요. 계속 앉아만 있지 말고 가볍게 걸으면서 공부한다던지 자신만의 지루함을 깨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를 할 때 과목을 공부하는 방식도 하나의 요령인데요. 한 과목을 오래 공부하기 보다는 적절하게 바꿔가며 공부하는 것이 지루함도 없애고 학습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이나 쉽다고 생각되는 과목 먼저 학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긴 시간 집중은 누구에게나 지루함을 줄 수 있어요. 목표 학습량을 짧게 나누어 조금씩 완료해 나가는 것도 이런 지루함에 대처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교과서, 문제집, 노트 정리, 인터넷 학습 등 지루할 때는 변화를 주어가면서 공부해보세요.

또한, 목표와 계획이 분명하면 동기부여가 되어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고등학생 때뿐 아니라 사회에 나와서도 이렇게 크고 작은 목표를 세우는 것은 살아가는데 동기 부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계획을 세우면 무엇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도 하죠.

시험 기간이 다가올 때는 수업시간에 내용을 잘 메모해두어야 합니다. 이때는 선생님이 시험 힌트를 많이 주기 때문에 빠짐없이 기록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전부터 여러 번 강조해온 내용이라면 시험에 나올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영수는 한 번에 몰아서 공부한다고 성적이 잘 나오기 힘든 과목입니다. 무엇보다 이 과목들은 계획을 잘 세워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해요. 주요 개염, 공식, 단어를 중심으로 학습하고, 교과서의 주요내용을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기 과목의 경우도 너무 짧은 기간에 몰아서 하면 효율적인 공부가 되기 힘들어요. 최소 시험 1주일 전부터 계획을 세워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효과적입니다. 시험을 볼 때는 쉽다고 느끼는 문제일수록 실수하지 않도록 차분하게 풀어야 불필요한 실수를 줄일 수 있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